산업 산업일반

[2014 중소기업경영대상] 오텍캐리어냉장(유), 독보적 기술로 토탈 냉장시스템 국내 1위

국내1위 토탈 냉장시스템 전문기업 캐리어냉장 홍보포스터. /사진제공=오텍캐리어냉장

강성희 대표

오텍캐리어냉장(유) (대표 강성희·사진)은 상업용 냉장·냉동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캐리어와오텍의 국내 합작 법인이다. 글로벌 캐리어의 110년간 축척 되어 온 냉장·냉동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업용 쇼케이스, 산업용 저온시스템 및 업소용 음료, 주류 및 냉동식품 냉동냉장고, 차량용 냉동기를 비롯한 다양한 냉동 냉장관련 장비 및 설비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경기 화성공장에 생산 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냉장·냉동 쇼케이스 및 저온시스템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과 고객만족도를 지켜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냉장 스마트 멀티기술 및 DC 인버터 기술을 응용한 인버터 쇼케이스는 최대 49%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국 24,500여개 편의점에 인버터 쇼케이스를 모두 적용하면 인구 50만명의 중소도시가 연간 소비하는 전력에 해당하는 5억 KW를 절약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같은 에너지 절감효과는 강력한 파워 제어와 높은 에너지 절감효과를 보장하는 ‘벡터 제어형 DC 인버터 시스템’이 적용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외에도 냉각 부하에 따라 냉매량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팽창밸브(EEV)는 쇼케이스 상품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능력을 만족시켜 준다. 또한 세계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 제상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운전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고효율 BLDC 트윈로터리 압축기를 적용하여 최적화된 가변 속도제어를 통한 최상의 온도유지와 에너지 절감을 실현했다.

“오랜 역사를 통해 일구어 온 캐리어만의 냉동 냉장 솔루션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시장에서 명실공히 선두자리를 지켜가고 있다.”는 강성희 대표는 “환경과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기업윤리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