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신한銀,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전시관 운영


신한은행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전시관 운영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관련기사



교육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에 필요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신한은행은 ‘나도 은행원’,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한 측은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금융교육 전용 공간인 신한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그대로 옮겨 통장발급, 환전 및 은행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인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박람회 기간중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융만화, 상평통보 만들기, 금융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직원들의 100% 교육 기부로 이루어지는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이 진정성 있는 교육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금융 체험뿐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모습과 직업가치, 진로를 생각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