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당신이 CEO라면 이 앱은 꼭…

삼성연, 드롭박스·에버노트 등 12개 앱 추천

스마트폰 사용에 능숙한 최고경영자(CEO)라면 삼성경제연구소가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다. 삼성경제연구소가 15일 CEO에게 필요한 앱 12개를 소개했다.

분야별로 추천 앱은 ▦클라우드-드롭박스(Dropbox) ▦메모-에버노트(Evernote) ▦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진-인스타그램(Instagram) ▦운동-엔도몬도(Endomondo)ㆍJ골프 버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링크드인(LinkedIn) ▦명사강연-TED ▦도서-책 속의 한줄 ▦뉴스-플립보드(Flipboard) ▦통ㆍ번역 지니톡(GenieTalk) ▦보안-더 콜(thecall)ㆍ폰키퍼 ▦앱랭킹-앱순이 등이다.


'드롭박스'는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에버노트'는 멀티미디어로 메모하고 검색도 가능하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여행전문가들이 발굴한 국내 숨은 명소를 알려준다.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에 적합한 사진프로그램이다. '엔도몬도'는 운동을 과학적으로 관리해주는 개인 트레이너를 표방하는 앱이고 'J골프 버디'는 골프생활에 필요한 정보가 모여있다.

관련기사



'링크드인'은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SNS의 일종이고 'TED'를 쓰면 '괴짜경제학'을 쓴 스티븐 레빗 같은 유명 인사의 강연을 볼 수 있다. '책속의 한줄'은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것이고 '플립보드'는 내가 원하는 정보만 골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니톡'은 그자리에서 한ㆍ영 통역이 가능하다. '더콜'은 스팸인지를 확인해주며 '폰키퍼'는 보안상 취약점을 점검해준다. '앱순이'는 현재 인기있는 앱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김영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