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업무 스트레스에 무더위까지…남성기능 적신호


연일 무더위가 계속 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더위로 인해 힘든 일과를 보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직장인 남성들은 더위 이외에도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까지 겹쳐 남성기능에 까지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더위로 인해 체력이 고갈 되고 이어 남성기능 문제인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종종 나타나는데 우리는 흔히 발기부전이란 것이 대부분 음경이 커지지 않는 증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발기부전은 발기가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그 강도가 부부관계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미약하거나 금새 발기가 풀려 성관계를 지속할 만한 충분한 시간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까지 포함하여 말한다.


이러한 발기부전의 원인은 심리적인 문제가 작용하여 나타나는 심인성 발기부전이 있고 신체적으로 문제가 작용하여 나타나는 기질적 발기부전으로 구분한다.

심리적인 문제로 인한 심인성 발기부전은 배우자와의 대화나 전문의와의 상담 등 정신적 치료를 통해 심리적인 문제를 해소해주면 자연스럽게 발기부전도 치료가 가능하다.


반면, 신체적인 문제로 인한 심인성 발기부전은 주로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해주면 발기부전의 치료도 가능하다. 하지만 질환의 정도가 심각하고 오래되었을 때는 치료하기가 쉽지 않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일상생활 중 잦은 음주와 흡연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척추손상이나 신경손상 등에 의해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연세플러스 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은 “남성들이 발기부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발기부전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대다수의 남성들이 단순히, 피곤해서 그러겠지 라던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겠지 라는 식으로 넘어가 발기부전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채 방치하여 질환을 키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에 임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발기부전의 치료는 앞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심인성 발기부전은 심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면 효과가 좋고 기질적인 문제는 질환으로 인한 발기부전인 경우, 질환을 치료하면 효과가 있고, 이외에도 약물이나 주사를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질환의 정도가 심하고 약물이나 주사를 이용한 발기부전 치료로 호전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경우에는 남성 음경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해 발기가 가능하게 해주는 남성임플란트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수술적인 방법은 비뇨기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후에 결정하게 되며 약물이나 주사요법으로 효과가 없는 환자에게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