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신한금융투자, 6~12% 수익의 ELSㆍDLS 등 출시 外



우리투자증권은 개별주식을 자동으로 분할해 투자하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우리 스마트인베스터’가 지수 추종형 ETF(6개)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우리 스마트인베스터5.0’은 국내증시를 대표하는 우량주식 총 311개(코스피200종목, 코스닥100종목 및 ETF종목 11개)를 대상으로 한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주식(또는 ETF)을 선택하면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에 따라 분할매수하고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매도되어 수익실현을 한다.

관련기사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은 가격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서 매입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 시키거나 내릴 때 덜 사고 오를 때는 더 사서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효과를 추구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실행할 수 있다.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시스템트레이딩 전용HTS인 ‘우리 트레이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전략을 작성하여 운용할 수 있고,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아 전략을 운용하는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대안상품부 이윤학 이사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우리투자증권만의 특화된 투자솔루션으로서 분할매수를 통해 주식투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투자대안으로 부각될 것이다”고 말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