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입찰계약을 따내거나 정부의 판로ㆍ경영지원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려는 중소기업들에게 유용한 안내서와 온라인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조달청은 건설공사 및 기술용역 발주업무에 활용해온 편람을 ‘e-북(book)’으로 제작, 온라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e-북은 공사계약 업무를 담당하는 공공기관 직원은 물론 건설ㆍ기술용역 업체들이 정부의 발주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다. 청 홈페이지(www.pas.go.kr) 정보장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볼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정부와 유관기업의 258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8개 유형별로 알기 쉽게 정리한 ‘2007 기업지원제도 편람’을 발간했다. 정부ㆍ자치단체ㆍ유관기관의 지원제도를 구고고도화ㆍ기술ㆍ인력ㆍ수출ㆍ경영ㆍ정보화ㆍ판로(마케팅)ㆍ창업 및 벤처 등 8개 유형별로 재구성해 이용자가 신속하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산ㆍ학ㆍ연 통합정보망(www.e-cluster.net)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홈페이지(www.sbc.or.kr)를 고객 친화적으로 새 단장, 3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중소기업 관련 최신정보를 분야별로 일목요연하게 분류하고 최신형 방화벽을 구축, 정보 보안을 강화했다. 또 회원가입 업체에 ‘마이페이지’ 기능을 제공하고, ‘콘텐츠 크기 확대’ 기능을 두어 저시력자를 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