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 체크 포인트] 라이프플래닛 100%환급 보험 출시 外



라이프플래닛 100%환급 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가입 1개월만에 해지해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보증지급하는 '(무)꿈꾸는e저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국내 최초로 공시이율과 연동된 사업비 부과 방식(후취형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채택해 가입 시점에 발생한 이자가 없다면 사업비 차감도 없어 100% 이상 환급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공시이율이 낮아질 경우 사업비도 함께 감소하는 상품 설계 구조를 갖고 있는 셈이다.

라이프플래닛 측은 3.8%의 높은 공시이율 및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해 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은행의 인터넷 예·적금, 온라인 펀드 등과의 경쟁에서도 손색이 없다는 설명이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만이 가질 수 있는 독창성과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번 신종 상품에 담았다"며 "창립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이번 저축보험 상품이 인터넷 보험 상품의 장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전환점인 동시에, 미래형 저축보험의 지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태블릿브랜치' 오픈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이 태블릿PC를 가지고 고객을 직접 찾아가 금융상품 상담과 신규 가입을 서비스하는 '태블릿브랜치'를 오픈했다. 부산은행은 1차로 부산지역 내 15개 영업점을 선별,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들 영업점은 대학교, 아파트 등 방문 및 상주 섭외를 비해여 상가와 병원 등 점주권 방문 영업, 원거리 거래처의 급여계좌 및 전자금융 신규 등에 태블릿브랜치를 활용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태블릿브랜치에서 가능한 업무 범위를 여신접수와 심사, 실사 및 카드 접수 등으로 확대해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태블릿브랜치를 활용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롯데 중국인 위한 '은련 카드' 판매

롯데카드가 급격히 늘어나는 중국 유학생들과 한국거주 중국인들을 위한 '롯데 포인트플러스 체크(은련)' 카드를 판매한다.

기존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 제휴사에서 사용액의 0.1~3.0%가 롯데포인트로 적립됐으나 롯데 포인트플러스 카드는 적립률이 사용액의 0.2~6%로 두 배 높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롯데닷컴 5% 할인과 카드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은련과 제휴를 맺어 중국 내 자동현급입출금기(ATM)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유학생들에게 편리하다. 카드발급은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나 롯데 포인트플러스 체크(은련)카드 전용 사이트 (chinko.cn/index.html)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 가온·누리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한 장의 카드로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형 한글 브랜드 체크카드 KB국민 가온 체크카드와 KB국민 누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음식점 등 가족형 소비업종과 주말·공휴일 이용 시 추가 포인트 적립 또는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가온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1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주말·공휴일 및 특정 업종 이용 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KB국민 누리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 할인과 함께 주말·공휴일 및 특정 업종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할인되고,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의 경우 이용금액의 1%가 할인 캐시백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