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가] 골드북 닷 컴 가을행사 푸짐 등●골드북 닷 컴 - 가을행사 푸짐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골드북닷컴(WWW.GOLDBOOK.COM)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고객 사은행사를 마련한다.
16일 오후 3시에는 「슬픈 거인」의 저자 최윤정 씨를 초청해 「아이들에게 어떤책을 골라주고 계세요」란 주제 아래 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독서지도 강좌를 열고23일과 30일 오후 2시에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송재찬 선생님과 함께 하는가을 독서교실」을 개설한다.
또 소장한 책을 새 책으로 바꿔가는 「도서 벼룩시장」을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개최하는가 하면 24일 오후 2시에는 종이로 상암동 월드컵 주경기장의 모형을 만드는 페이퍼 매직 공작전도 실시한다.
이달 하순에는 「먼 나라 이웃 나라」 시리즈, 「혼불」, 「삼국지」, 김영사의 「앗」 시리즈 등의 할인판매 코너와 공룡도서 모음전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문의 (02)3289-9072
●'인쇄백서' 출간 - 인쇄문화협회
대한인쇄문화협회는 2000년판 「인쇄백서」를 펴냈다.
2년마다 발행되는 「인쇄백서」는 400쪽 분량에 199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인쇄산업의 현황과 함께 인쇄산업의 당면과제를 담고 있다.
2000년 조달청 기준 인쇄요금, 인쇄 관련 법률, 인쇄 및 관련업계 인터넷 홈페이지 목록 등도 곁들였다.
●美작가 오스터 소설 출간 - 열린책들
미국의 유명작가 폴 오스터의 소설 세편이 한꺼번에 번역돼 나왔다. 인간과 개의 우정과 둘이 함께 하는 여정을 소재로 한 「동행」(이하 열린책들·윤희기 옮김)과 자전적 소설 「빵굽는 타자기」(김석희 옮김),그리고 미스터리 탐정소설 「스퀴즈 플레이」(김석희 옮김).
오스터는 지난 95년 국내에서 상영돼 관심을 끈 영화 「스모크」의 원작자로 미국과 유럽에서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작가다. 그는 사실주의적 기법으로 사람들의 이야기와 인간애를 잔잔하게 들려주는가 하면 신비주의적인 글쓰기로 현실과환상의 세계를 넘나드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욕 타임스는 서평에서 『오스터는 앞선 작품들에서 무작위성과 우연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역할, 진실의 불가해성, 그리고 언어의 한계와 자유의지와 같은 주제들을 검증해왔다. 「동행」에서도 이 주제들을 다시 검증하는 서술 전략을 실험하고 있다. 개의 시각으로부터 개와 주인의 이야기를 했고 이것은 마법』이라고 썼다.
입력시간 2000/09/06 20:52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