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대상 '기업사랑부금' 판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가입 기간 중 일정기간 이상 적립금을 내면 전체 가입액만큼 대출할 수 있는 ‘기업사랑부금’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기간 중 3분의 1 이상 적립금을 납부하면 부금 계약액 전체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부금 만기일과 같도록 해 대출금을 갚는데 완납한 부금을 쓸 수 있도록 했으며, 부금 납입액이 늘어날 수록 대출금리가 낮아져 이자부담이 줄어드는 구조다.
■ 日은행과 현지 ATM공동 사용
외환은행은 일본의 온라인 은행인 ㈜세븐은행과 일본에서의 자동화기기(ATM)공동 사용에 대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외환은행 도쿄지점과 오사카지점에서 현금카드나 자동송금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세븐은행의 ATM 1만3,000여대에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출금과 잔액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아시아나항공 제휴카드 2종
삼성카드는 21일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해 항공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강화한 ‘아시아나 플래티늄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성 고객을 위한 ‘지엔미 카드’는 홈쇼핑 또는 인터넷쇼핑, 남성용인 ‘애니패스 카드’는 요식업종에서 결제금액 1,000원당 2마일을 적립한다. 스타벅스ㆍ커피빈 등 커피전문점에서 1,000원당 5마일 적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