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클래식 악기와 친해져요!…'악기야 놀자-메리크리스마스'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최고의 클래식 공연 선물

오는 8일부터,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연말과 방학시즌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클래식 악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관객들을 찾아온다.

클래식 공연을 단순히 감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악기를 직접 만지고 연주해 볼 수 있는 ‘악기야놀자-메리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오는 12월 8일, 21일, 22일, 29일(오후 11시, 2시, 4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악기야놀자’는 클래식 악기들을 직접 연주하며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콘셉으로 2007년 시작된 이래 지금도 전국에서 활발히 공연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2013년 연말 진행되는 ‘악기야놀자-메리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음악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즐겁게 맞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최고의 클래식 공연 ‘악기야 놀자’는 새로운 주변 환경에 큰 관심을 갖는 24개월 이상의 유아부터 직접 악기로 소리 내보고 싶어 하는 48개월 이상의 어린이, 악기 연주에 관심을 갖는 초등학생과 청소년, 자녀의 음악교육에 힘쓰는 부모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공연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악기 체험과 연주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자녀의 음악 교육 방법을 제시해 주는 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1부는 악기들의 소리를 들어보고 그 원리와 연주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2부는 악기 체험 시간으로 전문 연주자의 지도로 간단한 연주까지 직접 해 볼 수 있으며, 3부에서는 제법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쉬운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4부에서는 악기나 음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다.

공연시간은 80분, 티켓가격은 어린이ㆍ청소년 3만원, 성인 2만원.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꾸러기예술단 홈페이지(www.iconcert.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02)547-9851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