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콤시스템, 소리 이젠 몸으로 느끼세요「소리 이젠 몸으로 느끼세요」
소리를 진동으로 전환시켜 음의 강약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진동체감스피커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뉴콤시스템(대표 이문환)은 최근 음향기기에서 출력되는 음율의 고저장단을 진동으로 바꿔 고저강약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바이브레이션스피커 「사운드파워」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
이제품은 음향기기에서 음이 출력되면 컨트롤박스로 증폭하고 이를 다시 체감스피커를 통해 중저음의 진동으로 전환시키는 것으로 입체적인 음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자동차안에서는 카세트와 연결해 입체적인 음을 감상할 수도 있다.
또 스피커 대신 얇은 판막을 사용해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이는 등 소형화에 주력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앉으면 음의 진동을 느낄 수 있는 DVD 영화감상용 소파도 개발, 영상체험 프랜차이즈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와 일본에 특허출원을 한 상태다.
회사측은 내수보다는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 50억원, 내년에는 1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한관계자는 진동과 청취의 입체적인 감상으로 콘서트홀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이제품이 지닌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하고 『일본의 보디소닉과 미국의 사운드제어사의 제품보다 성능과 품질면에서 우수하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송영규기자SKONG@SED.CO.KR
입력시간 2000/09/04 20:22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