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포인트] 가입 금융상품 과세소득 알려줘 外



가입 금융상품 과세소득 알려줘

우리은행이 가입한 금융상품의 과세소득을 미리 예상해서 세테크에 도움을 주는'우리 Tax Care 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에서 가입한 금융상품에 대해 원천 징수되는 금융소득을 연도별로 누적 집계해 알려주는 입출식 통장이다. 예적금 가입고객에 대해서는 만기 이자수익을, 펀드와 같은 시가상품에 대해서는 전일까지 계산된 배당수익에 대해 연도별로 합산해 알려준다. 예상 과세소득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예상 금융소득 정보와 세제상품별 가입한도 확인을 통해 세테크를 할 수 있다.


고령자 위한 암전용 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급증하는 암 발생률에 비해 보험 가입률이 저조한 고령자를 위해 암전용 보험인 '무배당 헤아림 시니어 암보험'을 출시했다. 가입 연령은 55세부터 75세까지이며, 대장암, 구강암 등 일반암은 물론 발병률이 높은 위암, 간암, 폐암 등의 특정암과 백혈병, 뇌암, 혈액암 등 높은 치료비를 필요로 하는 고액암을 집중 보장한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병 유병자도 사전고지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제도를 채택했다. 10년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관련기사



'보장자산 알아보기' 캠페인

알리안츠생명은 고객의 든든한 미래 보장을 위해 현재의 보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보장자산 알아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보장 자산은 생활자금, 질병∙재해로 인한 의료자금, 자녀의 교육과 결혼 자금, 은퇴 후 창업 자금이나 부채 상환자금 등 고객과 가족이 안정적인 생활을 꾸려나가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말한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일반사망, 재해사망, 암진단, 일반입원, 재해입원 등 각 개인의 보장자산 규모를 점검하고 보장자산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프라이빗 웨딩 이벤트

하나SK카드가 결혼 준비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프라이빗 웨딩(Private Wedding)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오픈한 '하나SK카드 웨딩 컨시어지(Concierge)'를 통해 예식, 스튜디오, 예물, 허니문 등 웨딩 관련 할인에서 웨딩론까지 '토탈(Total) 웨딩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며 결혼 이벤트와 쿠폰 서비스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