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미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분양

1,532가구 4베이 특화설계.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

최첨단 생활시스템 구축. 주택공급실적 2년연속 3위


구미 옥계지구에서 인기리에 분양된 바 있는 중흥S-클래스가 구미공단 4단지 확장단지에서 17일 견본 주택을 공개한데 이어, 22일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3순위가 공급된 뒤 30일 당첨자가 발표된다. 이 아파트는 구미확장단지에서도 유일하게 자연환경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지하 2층, 지상 25층, 1천532가구로 구성된 중흥S-클래스는 전용면적 84㎡ 1천259가구, 99㎡ 152가구, 110㎡ 115가구, 184㎡ 6가구(펜트하우스)로 구성된 고품격 대단지다. 이와 함께 중흥은 이 일대에 총 3,000여 가구의 ‘중흥S-클래스’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계획인 가운데 1차 1,532가구를 먼저 선보인다.


이곳의 특징은 지상에 차가 없는 다양한 테마 조경으로 공원 같은 느낌을 준다. 금강산을 모티브로 한 석가산 조경, 자연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을 표현한 힐링가든, 다양한 물을 테마로 한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형 조경 및 놀이 공간을 마련해 고급스러운 맛을 더했다. 특히, 전 가구에 4베이(BAY) 특화설계와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을 배치했고, 남향 위주 배치로 쾌적한 실내공간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전용 99㎡의 경우 앞서 세종시에서 공급해 호평을 받았던 안방으로 연결되는 서재 공간을 확보한다. 184㎡형 6가구에는 펜트하우스를 설계해 구미의 상류층이 사는 고급 아파트로 자리매김한다.

관련기사



단지 내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중흥S-클래스만의 클래시안 센터에는 실내수영장(4라인, 25m)과 실내 골프연습장과 문고,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입주민카페인 ‘클래시안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문화 공간을 갖췄다.

이 아파트가 입주하는 구미확장단지는 총 245만7000㎡ 규모로 구미 최대의 택지지구다. 이곳은 4단지와 제5단지(하이테크밸리) 중간에 산업·연구·주거·문화 등의 기반시설을 갖춘 핵심지구로 조성되며, 5단지의 배후주거지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5년간 구미의 인구증가분 중 50%가 구미산업단지 이주 세대다. 따라서 구미시가 초·중·고등학교와 도서관, 상업시설, 유통시설은 물론 수변공원까지 갖춘 대표적 신주거지로 육성하는 계획주거단지다. 교통편 또한 25번, 67번 국도와 가산IC·구미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옥계까지는 자동차로 5분 거리다.

이 아파트는 자연환경이 돋보이는 가운데 바로 옆에 위치한 유명골프장이 자연스럽게 배후 자연환경이 돼준다. 이 외에도 초·중학교가 바로 단지와 맞붙어 있고 중심 상업지구와도 인접해 구미확장단지의 장점을 크게 살리고 있다.

중흥S-클래스는 앞서 가는 시스템인 월패드로 외부에서 난방과 전등, 가스제어가 가능한 홈네트워크(AA등급 예비인증)은 물론, 주차와 원격검침, 경비 등이 모두 최첨단 무인시스템으로 통제되고, 중앙정수, 세대환기 등 실내공기에서 음용수까지 모두 첨단 시스템으로 제어, 공급된다.

시공사인 중흥건설은 중흥토건 등 20여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기업신용평가 AA등급의 내실 있는 중견 건설사로 지난 2년간 전국 주택 공급실적 연속 3위를 기록했으며, 2014년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을 차지해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였다.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는 2017년 9월중 입주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구미시 신평동 롯데마트 맞은편이다. 분양문의는 054)443-1000번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