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2013'가 오는 10월 7일(월)부터 27일(일)까지 강동아트센터, 예술의전당, 고양아람누리 등에서 개최한다.
'SIDance2013'는 올해 16번째로 개최되는 축제로 그동안 무용 관객, 무용 공간, 무용 장르의 개발 및 타 예술 장르와의 융·복합 등 무용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림으로써 관객들에게 무용의 신선한 즐거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뉴욕타임즈의 크리티스 초이스상을 수상한 바 있는 컴플렉션스 컨템포러리 발레단이 한국 을 찾아 색다른 공연을 선사한다. 에디말렘 무용단은 '강력한 왕국에 대한 예찬'을 통해 흑인들의 스트릿 댄스와 현대 무용의 놀라운 결합을 보여준다.
공연 외에도 국내외 무용 비평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제 레지던시와 협업을 주제로 논의를 펼치는 공연저널리즘 서울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전문가와 일반인을 위한 워크숍, 예술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리며 관객이 예술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한편 'SIDance 2013'은 '다다익선 패키지', 'EURO Package', 'IT! Dance Package', '프리패스' 등 실속 있는 패키지를 구성해 다양한 공연을 관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idanc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