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볼만한 TV프로그램] 3년 만에 'Kiss'로 돌아온 강산에 外

『스페이스 공감』TIME TO DANCE 강산에

행복한 교실

3년 만에 'Kiss'로 돌아온 강산에
■ 『스페이스 공감』TIME TO DANCE 강산에(EBS 새벽 12시35분)
이번 주 스페이스 공감은 3년 만에 돌아온 싱어송라이터 '강산에' 편을 방송한다. 1992년 데뷔 이후 '라구요', '넌 할 수 있어', '명태',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등을 발표하며 국내 가요계에서 독특한 위치를 점해왔던 강산에. 선 굵은 가사와 타고난 노래 실력으로 줄곧 힘이 느껴지는 노래를 들려줬던 그가 최근 발표한 앨범 「Kiss」에서는 목소리에 힘을 빼고 부드럽고 달콤하게 노래하며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자신의 소리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강산에의 한층 다양해진 음악세계를 만나본다. 지성과 감성이 넘치는 청원 남이초교
■행복한 교실(KBS1TV 오전11시)
이번 주 행복한 교실 '최고의 학교'에서는 충북 청원에 있는 남이초등학교를 찾아간다.청원 남이 초등학교는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사교육 없는 학교로 지정되고 2010년에는 사교육 없는 우수학교로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골학교지만 학생들의 지성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충북 청원 남이초등학교. 행복한 교실은 그 비결이 바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2배 높이는'2배 교육'을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위대한 1%의 비밀'에서는 부부갈등과 자녀들과의 불화를 세계 배낭여행을 통해 이기고 돌아온 옥봉수․박임순 가족을 소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