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동시호가로 알아보는 오늘 장 키포인트 外

투자손자병법 1, 2부

글로벌투데이

동시호가로 알아보는 오늘 장 키포인트

■ 투자손자병법 1, 2부(오전 9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성공투자의 길잡이, 투자손자병법이 명쾌한 해법과 함께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임동석 앵커가 진행하는 투자손자병법 1부에는 황규섭 전문가와 교보증권 여의도지점의 임형식 전문가가 출연해 동시호가를 시작으로 오늘 장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를 제시한다. 이어 강정헌의 '오늘장 시초가를 잡아라'에서는 공략주 매매의 귀재, 강정헌 전문가와 함께 장 초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해보고, 자세한 투자전략을 들어본다. 여의도 리포트에서는 김보람 아나운서가 매일 아침 실시간 리포트를 전해 준다. 또 고수들이 어떤 종목을 사는지 엿보고 싶다면 SEN플러스 최병곤 전문위원과의 화상연결 시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투자손자병법 2부에서는 시황분석의 대가 솔로몬투자증권의 김동섭 이사와 함께 글로벌 주요 이슈를 통해 국내 증시의 흐름을 분석해본다. 외국인과 기관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싶은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동상이몽 수급으로 보는 시장' 코너가 준비돼 있다. 신한금융투자 박재민 팀장과 함께 실시간 주체별 수급 상황을 짚어보고, 수급 관심주까지 들어본다. 경제의 흐름과 시장을 읽어보는 '이슈 정복하기'에서는 동양증권 양평지점 김동공 대리가 주요 경제 뉴스와 트렌드를 조목조목 정리해 준다.


계속되는 중국증시에서는 리딩투자증권 우성제 팀장이 중국 증시의 출발 상황과 글로벌증시의 동향을 정리해 준다. 이밖에 매주 목요일에는 라이징스탁 홍의진 팀장이 진행하는 '홍반장의 스몰캡 뚫기'에서 꼭꼭 숨겨진 가치주를 찾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AP통신 통해 글로벌 핫이슈 신속 전달

■ 글로벌투데이 (오전 11시30분)

시청자와 지구촌을 이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 21세기는 그야말로 정보의 시대다. 하지만 매일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모두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전세계가 연결되는 시대라지만 몇 시간씩 뉴스를 뒤적이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글로벌 투데이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처하고 나섰다.

'AP통신과의 조우' 코너에서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을 통해 세계를 본다. 간밤에 전세계에서 일어난 경제뉴스와 각종 사건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AP통신은 로이터, AFP통신과 함께 가장 권위 있고 빠른 글로벌 통신사로 유명하다.

'지구촌 별별 뉴스'에서는 넓은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와 희귀한 동물, 각양각색의 풍물, 핫이슈 속 인물 등을 소개한다. 생생한 영상을 통해 세계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바쁜 시청자들이 요즘 이슈가 되는 영상이 뭔지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 투데이는 2010 미스코리아 출신 하현정 앵커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