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003540)은 연 2% 수익률을 제공하는 91일 만기 '달러환매 조건부채권(RP)'을 특별 판매한다.
대신증권 하우스 뷰에 기반한 특판 상품으로 시중 달러 예금(3개월 기준 0.3%)과 기존 달러RP(3개월 기준 연 0.9%)보다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한다. 개인 보관 중이거나, 낮은 금리로 방치돼 있는 달러 예금을 투자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특판 달러RP는 개인고객이면 조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기존 달러RP에 연 1.1%의 추가수익률을 더해 연 2%로 제공되며 최소 1만달러(USD)에서 최대 50만달러(USD)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대신증권은 올해 하우스 뷰로 '달러 자산에 대한 투자확대'를 제시했다. 그간 선진국시장과 신흥시장 등 투자지역에 대한 고려가 우선시돼 왔지만 이제는 통화 관점의 글로벌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본 것이다. 특히 1990년대 후반 달러 강세 국면이 재현될 것에 대비해 중장기적 점검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고 있다. 실제 최소 1년 이상의 장기 투자관점에서 미국이 다른 지역보다 확실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대신증권은 또 미국의 올 해 경제성장률이 3%대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대신증권은 전 세계 기축통화인 달러 자산에 투자하라는 하우스 뷰를 강조하고 있다. 장광수 대신증권 금융주치의사업단장은 "이번 특판 달러RP는 대신증권 하우스 뷰 맞춤 상품으로 개인고객들의 저금리 외화예금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안목으로 달러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선착순으로 판매돼 한도 소진 시 조기마감 된다. 특판 달러RP는 전국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온라인을 통해 외화증권매매상품계좌를 개설 하고, 은행에서 달러를 대신증권 계좌로 송금하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