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호텔경영업체인 휴먼터치가 현대산업개발과 손잡고 강남 한가운데에서 국내 최초로 호텔식 원룸아파트를 분양한다.호텔과 콘도,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 선진 주거형태인 퍼니시드 스튜디오 아파트로 짓는다. 에어컨과 냉장고, 드럼세탁기, 가스렌지, 바베큐 그릴은 물론, 침대와 옷장, 거실장, 식탑, 책상, TV 등을 갖추고 있어 입주자는 외국 임대아파트와 같이 몸만 들어오면 생활에 불편이 없다.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고 녹지공간을 조성하며 수영장, 헬스클럽, 옥외테마파크 등을 갖춰 쾌적한 생활을 돕는다.
국제통화기금(IMF) 관리체제에 맞게 분양가를 대폭 낮춰 96가구의 16평형은 9,570만원, 64가구의 22평형은 1억3,246만원으로 잡았다. 이는 평당 590만원대로 강남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일 뿐 아니라 당초 계획했던 650만원보다 평당 60만원이나 낮은 수준이다.
여기에 투자자들의 투자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사인 휴먼터치가 전·월세 광고, 알선업무를 전담, 투자자들은 개별적으로 임차인을 구할 필요가 없다.
또 계약서상에 최저 임대료를 명문화해 16평형 월세는 월 113만원, 전세는 5,677만원, 22평형 월세는 월 157만원, 7,857만원 이상을 보장한다. 이는 연리 15%를 보장하는 것이어서 시중 어떤 금융상품보다 유리하다. 만약 투자자들이 최저임대료 이상을 받지 못하면 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어 투자자들은 투자손실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현재 80% 이상 공정이 진행돼 내년 4월이면 입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중도금 내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호텔같은 시설=내부 시설은 호텔시설 그대로다. 원목풍의 고품격 접이식 침대와 옷장·수납공간, 책·걸상, 서가, 고급 싱크대와 장식장, 주방용 행거, 화장대 겸용 신발장이 비치된다.
수류 마사지기와 2단 샤워기를 갖춘 샤워실, 가구당 2회선의 인터넷용 통신선, 원터치 세면기, 거실·발코니 하이샤시, 페어글라스창, 보조조명용 할로겐 등과 식탁 보조등, 위성방송·CATV 수신시스템 등은 효율적이면서도 아늑한 생활을 가능케 한다.
개별 냉난방시스템과 바닥의 온돌파이프 시공, 저렴한 아파트 관리비 등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가전제품으로는 최신형 냉장고와 에어컨, 바베큐그릴, 가구일체형 레인지후드, 리모트 디지털 도어록, 비디오폰, 점소등용 리모콘 스위치 등이 기본으로 설치된다.
휴먼터치는 양평리조텔을 운영하고 있는 경영노하우를 그대로 휴먼터치에 도입, 입주자가 원할 경우 모닝콜, 룸메이드, 세탁서비스, 비서업무 등을 제공한다. 팩스·우편물 수발 대행과 각종 민원대행, 내방객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호텔같은 환경=방학동 대상타운 현대아파트와 같이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고 차는 모두 지하에 세우도록 한다. 가구당 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지하 주차장에서 바로 각 가구를 연결하는 엘리베이터를 운행, 지하주차장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다.
차가 없는 1층 공간 일부를 필로티방식으로 시공, 전망을 확보하고 주변에 분수대, 벤치, 숲이 있는 옥외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상가 건물 2층 옥상에는 입주자 전용 수영장을 조성하고 3층에는 수목공원을 꾸민다. 아파트 지하에는 헬스클럽을 만들어 입주자들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 아파트 꼭대기 19층에는 하늘공원을 만들어 강남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1층에 슈퍼마켓, 금융기관, 2층에는 레스토랑, 재즈바, 스낵, 세탁소가 들어서 입주자들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입주자가 원하면 물품보관창고 운영과 관리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양한 분양방식=휴먼터치가 광고와 중개업소 접촉 등을 통해 임차인 모집을 도맡아 준다. 최저임대료도 휴먼터치가 보장, 투자자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분양받을 수 있다.
휴먼터치는 또 전·월세 기간을 3개월부터 2년까지로 다양화해 임차인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만약 해외교포가 장기간 해외여행을 떠날 경우 비는 기간동안 전전세 알선해 주고 전전세입자에 대해서도 보증금 등을 보장해 줘 전·월세 분쟁을 미연에 방지한다.
이에 따라 전문직 종사자와 신혼부부, 독신자, 노부부, 유학생 뿐만 아니라 장기 체류 외국인, 국내 진출 외국 기업체 임직원, 입출국이 빈번한 해외교포도 큰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사통팔달한 교통여건=호텔들이 즐비한 역삼동 차병원 사거리역에 위치해 지하철 2호선 역삼역에서 걸어 5분 거리고 신설 예정인 9호선 차병원사거리역은 아파트 바로 앞에 들어선다. 내년에 개통될 7호선도 걸어 10분 안팎 거리여서 지하철을 통해 서울 어디든 편하게 갈 수 있다. 도로 교통여건도 봉은사로, 테헤란로, 강남대로 등과 바로 연결된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전망도 확트였다. 북측으로는 동호대교가 아스라이 보이며 남쪽으로는 신축중인 현대와 LG 강남사옥 건물이 우뚝 서있다. 동쪽으로는 야트막한 빌딩들이 줄지어 서있고 서쪽으로는 삼정호텔 등이 보인다.
◇IMF에 맞춘 분양가격=올해말까지 평당 분양가를 590만원으로 낮춘다. 내년부터는 분양가를 평당 650만원으로 올린다. 임대료를 보장해주고 임차인도 알선해 주는 것을 고려하면 올해 구입하는 사람은 엄청난 혜택을 보는 셈이다.【정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