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테라데이타, 맵알 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 테라데이타는 기술통합, 로드맵 조율, 통합 시장 진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파치 하둡 업체인 ‘맵알 테크놀로지(MapR Technologies)’과 파트너십을 확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는 테라데이타 통합데이터 아키텍처(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 이하 UDA) 내 맵알 디스트리뷰션(MapR Distribution)의 통합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징에 하둡, 디스커버리 플랫폼, NoSQL 옵션을 통합할 때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분석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관련기사



이번 파트너십으로 테라테이타는 맵알 테크놀로지의 소프트웨어, 전문 서비스, 고객 지원 등을 재판매 한다. 또 테라데이타와 맵알 솔루션 모두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단일 접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파트너십은 ▲ 전체 에코시스템 지원을 위한 단일 벤더의 책임성, ▲시장 진입 가속화 및 통합 지원, ▲테라데이타의 맵알 교육 및 트레이닝 서비스로 이루어진다.

장동인 테라데이타 부사장은 “맵알과 테라데이타 솔루션에 투자한 고객들은 통합을 원하고 있으며, 이에 지금이 파트너십을 확장할 적기라고 본다”고 협력의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