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과 기관ㆍ단체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포항사랑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자원봉사 대축제는 시민과 기업ㆍ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ㆍ사진ㆍ수기 등 3개 분야에 걸쳐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분야별로 대상과 최우수상ㆍ우수상ㆍ장려상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프로그램 분야는 2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후 5월20일까지 축제기간(4월22일~5월2일)에 활동한 내용을 보고서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과 사례 분야도 활동 내용을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 각각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축제기간에 각자 계획한 봉사장소에서 최소 2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야 한다. 제출된 활동 보고서는 아이디어의 참신성, 준비성, 지역사회 공헌도, 향후 활동의 지속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sinnari.poha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4)248-8742~3)로 문의하면 된다. 권순남 포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 대축제를 통해 시민들의 활발한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해 보다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