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웹툰 비하인드 스토리 토크쇼로 만나요

tv팟 '툰드라' 방영

토크쇼 '툰드라'의 진행자 윤성호(왼쪽) 영화 감독과 가수 레이디제인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다음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웹툰을 소재로 한 토크쇼가 등장했다.

다음(035720)커뮤니케이션은 10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에 동영상 서비스 'tv팟'을 통해 웹툰을 소재로 한 토크쇼 '툰드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토크쇼의 진행은 가수 레이디제인과 윤성호 영화감독이 맡았으며, 배우 서강준이 소속된 배우그룹 서프라이즈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0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에 다음 tv팟을 통해 총 5편이 방영되며, PC와 모바일에서 '툰드라'를 검색해도 바로 시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토크쇼는 약 10분 분량으로 그동안 웹툰을 통해 알 수 없었던 캐릭터 집중탐구, 비하인드 스토리, 하반기 신작 소개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우선 10일 제공되는 1편에서는 웹툰 '노점묵시록'의 주인공 떡마귀가 탄생하게 된 '출생의 비밀' 편이 방영된다. 또 2편에서는 공포영화보다 무서운 웹툰 '0.0MHZ'을 소개하는 '기막힌 웹토리' 등이 방영될 예정이다.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웹툰 '미생'을 모바일 영화로 제작하는 등 그동안 웹툰을 소재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며 "이번 토크쇼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고, 앞으로 웹툰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해서 의미 있는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