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아모레퍼시픽 올 경영 화두로 "함께 가자"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경영 방침을 고객, 세계, 사회, 임직원과의 동반성장에 중점을 둔 ‘함께 가자’로 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혁신상품ㆍ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 워크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각 브랜드별 대표 혁신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색조화장품, 남성화장품 등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또 방문판매 외에 다양한 유통 채널 역량을 강화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해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스토리마케팅을 활용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해외 고객들에게 알리면서 해외 전문연구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물류 운영을 최적화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유럽 및 미주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저탄소 친환경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화장품 원료를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형태로 구매하는 공정무역인 ‘아리따운 구매’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임직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의사결정 과정을 신속하게 하는 스마트워크를 추진하고 영업사원들의 현장 출퇴근제, 시차 출퇴근 제도 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