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앤피테크놀러지즈(대표 송상헌)는 판매시점관리(POS) 단말기 본체부터 모니터, 영수증프린터와 주변기기까지 자체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POS분야의 토털솔루션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 2000년 1월 삼성전자 사내벤처로 선정되면서 POS 사업을 시작했으며 2년간의 엄격한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친 후 삼성전자로부터 POS 부문 최초로 투자를 받아 지난해 9월 법인을 설립됐다.
송대표를 비롯해 대부분 인력이 POS 등 유통관련 제품개발에 10년이상 종사한 고급 두뇌들로 회사 제품들을 100% 자체 개발해왔으며 현재 국내 및 국제 특허를 출원하는 등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외식업 전문 POS 제품인 `NP-2000A`는 일체형으로 외식업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다. 무선통신을 POS 본체와 주변기기에 내장해 설치가 간편하고 자유자재로 위치 변동이 가능해 인테리어를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자체 개발한 요식업 전용 소프트웨어로 운영되고 있으며 무선 주문, 정산, 분석, 고객관리, 카드결제관리를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든 획기적인 제품이다.
제품 영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는 짧은 기간에 이미 주한 미군부대내의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등에 공급되는 등 대형 매출처를 개발하는 개가를 올리고 있다.
또 최근에는 KT가 추진중인 `비즈메카 iPOS` 사업에 단말기를 제공하기도 해 기술력을 자타가 공인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외에도 기존 제품보다 훨씬 고속인 영수증 프린터와 매우 효율적인 동전 거스름기를 개발하기도 했다. 초고속 인쇄속도를 자랑하는 영수증 프린터는 속도가 180mm
<최윤석기자 yoep@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