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 소식] 하나대투증권 '모바일펀드마스터' 제도 시행 外


KDB대우증권은 미국 하이일드 채권과 중국 본토채권에 투자하는 ‘KDB G2파이어니어 채권형펀드’(이하 G2펀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펀드는 KDB대우증권 전국 지점에서 금액에 제한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현대증권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에이블(Smart Able)’을 출시했다. 이 앱은 실시간 지수, 해외지수, 섹터흐름 등 시장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주가연계증권(ELS), 대차거래 약정 등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하나대투증권이 스마트폰에서 펀드정보와 투자상담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펀드마스터 제도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코스피200지수가 하락할 때 투자원금의 10% 비율로 상장지수펀드(ETF) TIGER 200을 분할매수하고 목표 수익을 달성하면 ETF를 매도해 안전자산인 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자동 전환하는 ‘신한 ETF 분할매수형 랩’5차 모집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관련기사



HMC투자증권은 자사의 노창근 애널리스트가 파이낸셜타임스(FT)와 리서치업체 스타마인이 함께 선정해 발표한 ‘2012 FTㆍ스타마인 애널리스트 어워즈’ 아시아지역 베스트 전기ㆍ전자 업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IBK투자증권은 주간 1,000만원 이상 거래한 온라인 주식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명씩 추첨을 통해 인천-런던 왕복항공권 2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5주동안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동부증권은 5일부터 8일까지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동부 happy+ 파생결합증권(ELS) 제844회’와 삼성전자ㆍ현대차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지급식 스텝다운형 ‘동부 happy+ 파생결합증권(ELS) 제845회’, 삼성전자ㆍ현대모비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동부 happy+ 파생결합증권(ELS) 제846회’ 등 ELS 3종을 각각 판매한다.

KB자산운용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를 기초자산으로 최대 연 8%의 수익을 추구하는 ‘KB 2스타ELF(주가연계펀드) KS-1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는 차세대 금융인력 육성과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8월 ‘차세대 파생상품인력양성과정’과 ‘특성화고 금융인력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또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취업준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증권, 파생상품 투자상담사 자격시험 준비과정을 무료로 개설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