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대한민국 핵심가치 찾아요"… 문체부 '국가브랜드 공모전' 外

"대한민국 핵심가치 찾아요"… 문체부 '국가브랜드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를 하나로 만드는 힘의 원천이 되는 대한민국의 핵심가치를 찾는 '국가브랜드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진정한 '한국다움'에 대한 국내외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수렴하고 실제 국가브랜드 제작에 반영하는 등 모두와 함께 창조하는 국가브랜드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을 세계에 전하는 국가브랜드'라는 주제로 국적·나이·성별에 상관없이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자신이 생각하는 대한민국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크게 △영상 △사진(그림) △디자인(로고·슬로건 등) △글(산문·시 등) △음악 등 모두 5개 분야로 진행된다. 응모자는 대한민국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1월8일까지 두 달간 국가브랜드 공식 누리집(www.koreaourstories.kr)을 통해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문체부는 공모전과 함께 '내가 세계에 전하고 싶은 대한민국은 ***이다'라는 주제로 '한국다움'에 대한 키워드를 수집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바 교류탐사 프로그램

쿠바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는 물론 한인 이주 역사까지 두루 탐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현지답사 프로그램이 내년 1월 운영된다.

국제한민족재단은 지난 198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쿠바의 수도 아바나를 중심으로 문학과 예술의 낭만이 가득한 쿠바를 체험할 수 있는 '쿠바 교류탐사대'를 처음으로 구성, 내년 1월23일부터 6박9일 일정으로 탐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탐사단은 아바나의 주요 명소는 물론 쿠바 혁명의 아이콘인 체게바라기념관과 헤밍웨이의 소설 '노인과 바다'의 배경이 된 어촌마을 등을 둘러본다. 또 '쿠바 역사와 혁명사' '쿠바 한민족의 디아스포라와 후손들' 등을 주제로 한 특강에도 참여한다. (02)730-753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