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클릭은 일반 매장에 보편적으로 구비된 점포판매시스템(POS) 단말기에 티몬에서 제공하는 작은 USB 형태의 ‘티몬 클릭’을 연결하면 기존 결제 화면과 연동, 쿠폰 고객의 계산을 ‘원클릭’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소셜커머스 쿠폰을 사용하려면 POS와는 별도로 노트북이나 PC를 구비, 인터넷으로 파트너 페이지에 접속해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등 확인 절차가 번거로웠다. 이에 티몬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POS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결제기술 개발에 박차, USB 크기로 선보이는 데 성공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쿠폰 매출과 기존 매출의 통합 관리나 정산 데이터 집계에도 도움을 줘 소셜커머스 업체와 파트너사의 결제, 정산 시스템에도 혁신을 가져올 전망이다. 업체는 향후 이 서비스를 예약ㆍ배달 서비스, 고객분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개발로) 지역 영업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행사 기간의 별도의 인건비 부담 등도 덜 수 있어 신뢰도 및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며 “서울 송파, 강동 지역을 시작으로 상반기내 서울 지역 1,000개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