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티켓몬스터, 쿠폰 통합결제 시스템 개발

온라인 공동구매(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는 판매 쿠폰의 사용과 결제, 정산을 매장 내 결제기기에서 통합ㆍ관리할 수 있는 쿠폰 자동화 시스템인 ‘티몬 클릭’을 개발, 단계적으로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티몬 클릭은 일반 매장에 보편적으로 구비된 점포판매시스템(POS) 단말기에 티몬에서 제공하는 작은 USB 형태의 ‘티몬 클릭’을 연결하면 기존 결제 화면과 연동, 쿠폰 고객의 계산을 ‘원클릭’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지금까지 소셜커머스 쿠폰을 사용하려면 POS와는 별도로 노트북이나 PC를 구비, 인터넷으로 파트너 페이지에 접속해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등 확인 절차가 번거로웠다. 이에 티몬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POS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결제기술 개발에 박차, USB 크기로 선보이는 데 성공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쿠폰 매출과 기존 매출의 통합 관리나 정산 데이터 집계에도 도움을 줘 소셜커머스 업체와 파트너사의 결제, 정산 시스템에도 혁신을 가져올 전망이다. 업체는 향후 이 서비스를 예약ㆍ배달 서비스, 고객분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개발로) 지역 영업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행사 기간의 별도의 인건비 부담 등도 덜 수 있어 신뢰도 및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며 “서울 송파, 강동 지역을 시작으로 상반기내 서울 지역 1,000개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희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