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존기술(대표 강윤종)이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인 「웹빌더」로 한국전력 서인천복합화력발전소의 지식관리시스템을 15일만에 구축해 화제다.「웹빌더」는 인트라넷등에서 정보공유시스템 그룹웨어등을 구축할 수 있는 웹 저작도구.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웹데이터베이스 기반의 각종 정보시스템을 자유자재로 단시간내 만들 수 있다. 대개의 경우 소프트웨어업체에 용역을 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나 「웹빌더」를 사용하면 직접 그룹웨어등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웹빌더」는 가격이 150만원에서 850만원선으로 기존의 시스템구축 용역비의 10분의 1수준밖에 안된다. 웹빌더를 사용하는데 컴퓨터관련 전문지식이 필요없는 점도 강점이다.
다존기술이 단시간내 구축한 서인천발전소의 지식관리시스템은 운전현황일지 ,일일발전실적, 업무표준등 회사내 모든 정보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자료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구축으로 직원들은 각종 발전소현황및 업무정보 각 기술분야 지식들을 인트라넷을 통해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웹빌더」가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은 다양하다. 전자카탈로그시스템, 쇼핑몰고객관리등 학교나 기업에서 필요한 지식관리시스템, 그룹웨어등을 구축할 수 있다.
다존기술은 지난달 「웹빌더」출시이후 인천대학, 동진레저등 여러 대학과 기업등에 이 제품을 납품했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을 주력제품으로 삼아 올해 총 25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11억원이며 직원수는 25억원이다.
현재 웹빌더는 다존기술의 홈페이지 WWW.DAZONE.CO.KR.D에서 45일동안 사용가능한 데모버전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있다. (02)596-6181 /이규진 기자 KJLE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