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이녹스, 8월부터 강력한 실적 모멘텀 장착 전망-HMC투자證

HMC투자증권은 9일 이녹스에 대해 반도체 소재의 잠재력은 아직 반영도 되지 않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6개월 목표주가 3만4,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노근창 연구원은 “이녹스의 2분기 매출액은 주력 거래선인 FPCB 업체들의 실적 둔화로 인해 QoQ로 4.0%감소한 308억원, 영업이익은 QoQ로 18.0% 감소한 4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하지만, 6월부터 매출액은 재차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Galaxy S3 출하량이 급상승하는 7월부터 외형은 한 단계 Level Up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주력 거래선의 신규 공장이 8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외형 신장세는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며 “3분기 매출액은 FPCB 소재 부문의 물량 증가와 MCP (Multi Chip Package)용 DAF (Die Attachment Film) 출하량 증가에 힘입어 QoQ로 39.7% 증가한 430억원, 영업이익은 QoQ로 70.4% 증가한 6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또 “반도체 소재 제품은 낮은 원재료비 비중으로 인해 분기 매출액이 60억원을 넘어서는 시점부터 수익성이 급상승한다”며 “3분기 실적의 Upside를 열어 둘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