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아이디어 공모

중소기업중앙회는 23일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친중소기업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6회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 - 나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다. 나와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중소기업에서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생애보상형 일자리 혹은 경력형 창업의 수단이 되고 청년은 숙련·보상·정보의 3대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고 고용률 70%를 달성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자보고서 부문 등 교수와 교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도 마련해 긍정적인 중소기업 마인드 형성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과 분야별 최우수상 각 한 명 등을 포함해 총 39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 인식개선 박람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는 동영상, 포스터, 수필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응모작품은 5월 5일까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http://smallgiantk.blog.me)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소한섭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 이미지를 청년들에게 인식시켜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