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양원 대표 |
|
가원전시환경(대표 오양원ㆍwww.gawonnet.com)은 박물관ㆍ홍보관ㆍ테마파크ㆍ엑스포 등 각종 전시공간의 기획ㆍ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토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상적인 전시공간을 제공해온 전문가 집단이다.
이 회사의 최대 강점은 관련 부서들이 설계 전에 통합 미팅을 통해 프로젝트별 콘텐츠와 연출 이미지를 이해하고 설계에 임하도록 긴밀한 업무체계를 유지하는 ‘ON-SITE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 전시기획연구소의 프로젝트별 연구방안을 적용, 창조적 발상과 콘텐츠 차별화를 꾀해 ‘기획 따로 디자인 따로’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가원전시환경은 엑스포ㆍ테마파크 등 자체 문화사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행사의 기본 컨셉은 물론 설계, 착공, 사후관리를 포괄하는 마스터 플랜을 기획해 많은 지자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008 함평 세계 나비ㆍ곤충 엑스포, 남원 허브밸리 등이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심도있는 연구분석, 서비스 마케팅 강화, 작업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해 얻은 차별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제작 방향을 결정하고 있다. 전시관 건립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서비스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오양원 사장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인재육성에 경영의 초점을 맞추고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해외연수, 과장급 이상 석사과정 지원 등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