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도 여름 테마 상품이 등장했다.
기업은행은 다음달 9일까지 `화인 서머 페스티벌(Fine Summer Festival)`을 열고 여행이나 레저, 자기계발을 테마로 한 이벤트 상품 ` 화인(fine)오토케어 통장`과 `화인(fine)위크엔드통장`을 판매한다.
이들 상품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총 판매한도가 3,000억원으로 한정돼있어 초과될 때는 행사 기간 중이라도 판매가 종결될 수 있다. 기업은행은 행사기간 중 이벤트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특별 우대금리 0.1% 포인트를 추가로 얹어주고, 신규 가입금액이 5,000만원이 넘는 고객들에게는 계좌 신규 순으로 2,000명에게 교통상해사망ㆍ후유장해담보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준다.
화인오토케어통장에 가입하면 가입금액에 따라 현대해상화재보험의 하이카 서비스망을 통해 자동차 소모품 교체, 경정비, 긴급구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여름 휴가나 추석에 여행하거나 고향을 방문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관련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또 5,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은 교통사고에 대비해 현대해상의 자동차 관련 특약에 가입해준다
화인위크엔드통장에 가입한 고객은 제휴업체인 미래레포츠의 레저 스포츠를 5~30% 할인된 가격에, 자유여행사의 여행 상품을 4~9%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인터넷 교육 사이트인 배움닷컴(www.baeoom.com)을 이용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판매 한도가 있는데다 행사기간 중 가입하면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어 예금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은 서두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개인고객부 02)729-7792
<최원정기자 abc@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