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로버는 13일 LG전자와 영상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3D 애니매니션인 ‘비트파티’를 LG전자의 스마트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전세계에 VOD(주문형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LG전자의 제품 홍보 영상에도 ‘비트파티’ 콘텐츠가 제공된다.
‘비트파티’는 비트박스(Beat Box)와 빨강무(Beet)의 동음이의어에 착안해 레드로버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의 오감과 리듬감, 창의력,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지난해 6월 닌텐도3DS와 콘텐츠 판권 계약을 체결해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 유럽 24개국에 3D VOD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며 “이번 LG전자와의 계약으로 비트파티의 글로벌 인지도가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국내외에서 진행중인 TV판권 계약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파티는 10월부터 캐나다 유파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TV 방영이 시작된다. 현재 레드로버는 국내 방송사와 유럽지역의 방송국들과‘비트파티’ TV판권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지난해 6월부터 참가하기 시작한 ‘2012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콘텐츠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플렛폼을 구축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신규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