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본상 부문과 특별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본상 부문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이면 소재 제한 없이 출품 가능하다. 특별상 부문은 대한항공의 2013년 사내캠페인인 ‘동행’의 의미를 나누고자 가족, 친구, 연인 및 이웃과의 사랑, 우정을 표현한 ‘투게더상’과 우리의 일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모하는 ‘스마트라이프상’ 등으로 구성된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내ㆍ외국인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접수는 홈페이지(photo.koreanair.com)에 작품 파일을 등록하면 되며 ‘스마트 라이프상’은 모바일 홈페이지(m.photo.koreanair.com)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시상은 9월 사진학과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상 50명 등 총 60점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대상 1명에게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2매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하는 등 수상자들에게 항공권 및 수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0월15일 서울을 시작으로 12월30일까지 부산, 대전, 제주, 광주, 대구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