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업계가 알뜰 소비족을 겨냥해 쿠폰 행사를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포털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공연, 스키 등을 보다 싼 값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앞 다투어 발행하고 있다.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하나포스닷컴의 ‘쿠폰’(couponzone.hanafos.com)에서는 공연용 할인 쿠폰을 발행중이다.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의 할인쿠폰을 인쇄해 제출하면 티켓을 최대 4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하나포스는 특히 35만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권을 19만원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을 지역별로 나눠 음식점, 리조트 할인 쿠폰을 제공중이다. 리조트는 30%, 스키용품은 최대 70%까지 할인된 스포츠레저 쿠폰을 나눠주고 있다. 특히 네티즌이 직접 작성한 ‘쿠폰 사용담’을 통해 알짜 쿠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휴대폰에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쿠폰 리스트를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으면 쿠폰을 따로 출력할 필요가 없고 필요할 때마다 리스트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다.
드림위즈는 미니홈피 형태로 ‘쿠폰홈피’(hompy.dreamwiz.com/dwcoupon)를 만들었다. 쿠폰홈피에서는 쿠폰지기가 게시판에 할인쿠폰 무료시식권 등을 나눠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