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에 미래가 있다
강신홍 지음. 도서출판 진 펴냄.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본부장으로 재직중인 저자의 마케팅 지침서. 도시락 라면의 러시아 진출 성공 등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성공전략을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 세계는 왜 베이징대로 몰리는가
김혜진 지음. 물푸레 펴냄. 중국 유학을 꿈꾸는 한국 학생을 위한 안내서. 중국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중국 대학에 들어가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 40대에 댜시쓰는 내인생의 이력서
한근태 지음. 미래의창 펴냄. 40대 이후의 균형 있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대기업 최연소 이사 등 승승장구를 거듭하다가 돌연 컨설턴트로 변신하면서 겪었던 자신의 경험과 공무원에서 벤처사업가로 변신을 꾀한 40대의 경우를 사례로 보여준다.
■ 시기심
롤프 하우블 지음. 이미옥 옮김. 에코리브르 펴냄. 독일의 심리학자인 저자의 '시기심'에 대한 보고서. 프로이트와 그를 둘러싼 여러 학자들 사이의 시기심, 제우스를 사이에 둔헤라와 세멜라 사이의 신화 속 시기심, 소비를 조장하기 위해광고에 나타나는 시기심 등 다양한 시기심의 사례를 다루고 있다.
■ 살육과 문명
빅터 데이비스 핸슨 지음. 남경태 옮김. 푸른숲 펴냄. 세계사에서 서구문명이 궁극적으로 승리한 요인은 무엇인가. 서구-비서구 간에 벌어진 9개의 전투를 통해 그 해답을 찾는다. 저자는 성공적인 군대의 특성으로 개인의 창의성, 전술의 유연성 등을 꼽는다.
■ 천재의 유전자, 광인의 유전자
필립 R. 레일리 지음. 이종인 옮김. 시공사 펴냄. 일반인의 눈높이로 쓴 유전공학 이야기. 저자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유전학의 기본사항을 전달하는 식으로 재미있게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철학의 원리
르네 데카르트 지음. 원석영 옮김. 아카넷 펴냄. 근대 서양철학의 선구자인 데카르트의 사상이 집약된 철학서. 다양한 형이상학적 원리들은 물론, 천문학적 현상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량ㆍ열 등 자연과학적 주제들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 작가 김영수
김유미 지음. 작가 김영수(1911~77)의 삶과 문학세계를 그린 전기소설. 김영수는 해방 후 우리 나라 최초의 어린이 방송극 '똘똘이의 모험',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 연극 '혈맥' 등의 작품을 발표했다. 작가 김유미씨는 그의 딸이다. 전2권.
■ 아프리카 초원의 친구들
요시다 도시 글ㆍ그림. 봉정하 옮김. 바다출판사 펴냄. 아프리카 자연의 장대함과 야생동물들의 먹고 먹히는 자연법칙을 그린 생태 그림책. 목판화의 독특한 질감을 살린 그림이 이채롭다. 전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