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코웨이, NCSI 정수기 부문 2년째 1위

코웨이(021240)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지난해 처음 개설됐다. 코웨이는 평가 대상(코웨이ㆍ청호나이스 ㆍ쿠쿠전자ㆍ동양매직) 중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혁신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시장점유율뿐 아니라 고객 만족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관련기사



코웨이는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을 위해 ▲정수기 점검 위생성 강화 ▲구매부터 사용까지 단계별 긍정적 고객경험관리 ▲고객 VOC(Voice of Customer)기반 ‘소리숲’ 프로그램 및 전사 회의체 운영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코웨이는 정수기 시장 복합형 제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코웨이 스파클링 정수기(CPS-240L)’ 와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제품 인증을 획득한 ‘스스로살균 정수기(CHP-270L)’ 등의 제품 개발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모든 활동 영역에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과 기업이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선택한 1위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