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온소프트, 강의녹화시스템 출시
지온소프트(대표 김용준)는 올초 국산화에 성공한 강사 자동추적 카메라 시스템인 캣츠(CATS)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캣츠아이(CATSi)`를 출시했다.
캣츠아이는 기존제품 보다 넓은 대형 강의실에서도 강사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추적해 촬영 녹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미디어 서버와 연결해 인터넷으로 강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을 카이스트(KAIST), 원광대, 적십자간호대 등 전국 대학에 납품할 예정이다.
▩ 케이피시스텍, 자동점멸 오토전조등 개발
케이피시스텍(대표 김영봉)은 간단히 소켓을 사용해 장착할 수 있는 지능형 램프제어장치인 디지털 릴레이(상품명 오릴ㆍ사진)를 상용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차량주행과 외부조명 상태에 따라 전조등ㆍ미등ㆍ차폭등을 자동으로 점멸해주고 주간에도 전조등을 50%가량 켜주는 오토램프 시스템이다.
특히 이 제품은 램프를 서서히 켜고 끄는 방식을 채택해 각종 램프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킬 뿐 아니라 시동을 끄면 미등과 전조등을 자동으로 꺼지게 해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도 막아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디지탈링스, DVD 저장솔루션 공급
디지털백업 전문기업인 디지탈링스(대표 한명수)는 서울시 자료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DVD 관련 솔루션 및 도면, 문서스캐너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정부기록보존소의 자료관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8월까지 시스템구축이 완료되며, 총 공급규모는 30억원이다. 지난 99년 2월 설립된 디지탈링스는 정보통신부 전산관리소를 비롯 대구IDC, 서울시 도시개발공사, 200여곳의 시ㆍ군ㆍ구청 등에 통합 백업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서정명기자 vicsj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