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새로 나왔어요] 우리투자증권 '셀프-초이스 랩'

주기적으로 자산 재분배하고

시황 따라 포트폴리오 조정도


우리투자증권은 15일 주기적으로 자산을 재분배(리밸런싱)하고 시황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해주는 '셀프-초이스 랩(Self-Choice Wrap)'을 출시했다.

다양한 자산을 하나의 계좌에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가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하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돼 있다.


이 상품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채권, 글로벌 채권, 글로벌커머디티펀드 등 다양한 투자상품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분산투자할 수 있다. 우투증권 상품전략본부가 분기별로 고객의 성향에 따라 안정형·균형형·공격형 등 세 종류의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하면 랩운용부가 이에 맞춰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펀드 포트폴리오는 국내외 주식형·채권형 펀드 중 수익률이 우수한 펀드를 선별한 '베스트 컬렉션 펀드' 27개의 풀을 바탕으로 추천한다. 각 영업점 PB는 다양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것을 제안하고 실행한다.

관련기사



목표 수익률 달성을 위해서는 3~5년간 장기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익률은 공격형의 경우 연간 7~8%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균형형은 6% 안팎, 안정형은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 상품을 개발한 송현석 우투증권 랩운용부 과장은 "하나의 투자자산에 장기 투자하면 금융시장 변동성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힘들다"며 "지속적인 투자 자산배분과 비중조절이 필요하다는 분산투자 원칙에 입각해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최소가입금액은 30만원으로 우투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셀프-초이스 랩에 50만원 이상 가입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000만원을 일시납한 고객 선착순 30명에게 '헤어케어세트'를 증정한다

김정호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셀프-초이스 랩은 하나의 계좌에서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라며 "장기 적립식 투자 고객들이 우수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관리상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