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7회째를 맞는 현대약품 ‘대학생 온라인 마케터’ 프로그램은 마케터의 꿈을 꾸는 대학생들이 직접 SNS를 활용하여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위한 운영안 수립부터 실행을 경험하게 된다. 마케팅 현장의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반기별로 진행된다.
응시자격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15명을 선발하여 5개팀으로 나뉘어 7주간 현대약품 온라인 마케터로 활동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개인 활동비, 팀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특전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활동 기간은 2012년 7월 13일부터 8월 24일까지며, SNS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SNS 백배즐기기’의 저자인 최재용 교수의 특강과 멘토링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활동기간 동안 담당 PM의 멘토링과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마케터로서의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인 아트엠콘서트 및 자사 제품 광고 촬영 현장 참관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현대약품 홈페이지(www.hyundaipharm.co.kr)에 접속해 대학생 온라인 마케터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20111004@artmplus.co.kr)로 7월 8일까지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합격자 발표는 7월 10일 현대약품 홈페이지(www.hyundaipharm.co.kr)를 통해 발표된다.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유재영팀장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기대된다.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전문적인 프로슈머의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