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떡 성형기 개발 20년 한 우물 '우주산업'

■ 현장탐방 오늘 (낮 12시)

경쟁력 있는 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에선 우리 민족의 대표 음식 떡을 성형하는 기계를 만드는 주범식 우주산업 대표를 만난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떡은 이제 특별한 날에만 찾는 음식이 됐다. 그러나 최근 '건강음식'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우주산업은 지난 20년간 떡 성형기를 만들어 온 전문 기업으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대구시 3공단 내에 위치한 우주산업은 식품기계 전문제작 업체로 떡 성형기 제조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우수한 성능의 자체 브랜드 설비를 갖췄다.

송편, 모시 떡, 꿀떡 등 다양한 떡을 만들 수 있는 기계는 가로 41cm, 세로 63cm의 크기로 공간을 적게 차지해 소규모 작업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깨나 앙금 등 고명을 얹을 수도 있다. 치즈 떡볶이, 모시 송편 성형을 위한 특화 설비 역시 수많은 식품업체에서 찾고 있는 우주산업의 주력 제품으로 분당 70~80개 떡 성형이 가능해 대량 생산에도 적합하다.

제품을 납품할 때 본사 직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사용방법과 관리 요령을 설명해준다. 또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전국 대리점망을 통해 즉각 해결해 해당 영업점에 이상이 없도록 조치도 한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