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포스코엠텍, 2분기 영업이익 증가 및 수익성 개선 예상-HMC투자證

HMC투자증권은 13일 포스코엠텍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8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박한우 연구원은 “포스코엠텍의 개별기준 2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1,300억원, 영업이익 50억원으로 추정된다”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1% 감소가 예상되는데 상반기는 POSCO의 철강부원료 재고 소진기간으로 매출이 다소 저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영업이익은 수익성 개선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2분기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이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39억원 에서 50억원으로 증가 할 것으로 추정되어,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2분기 3.1%에서

관련기사



이번 2분기 3.8%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상반기에는 알루미늄 전처리 설비 본격 가동 등으로 수익성이 향상되었는데 하반기에도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며 “3분기 중 몰리브덴 습식탈황설비가 준공될 예정으로 저가의 몰리브덴 정광을 구입해와 직접 제련을 할 수 있어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또 “하반기 포장작업 단가계약이 있으며, POSCO 마그네슘 제련공장 위탁 운영 사업이 본격화 될 예정으로 매출 및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