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스마트 DMB’ 앱 600만 시대 기념, 옴니텔·QBS 시청자 감사 행사 열어

스마트폰, 태플릿PC 등 스마트기기에서 다양한 시청 편의 기능은 물론 고화질 DMB 서비스까지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기기 전용 DMB 어플리케이션 ‘스마트DMB’가 600만 다운로드 시대를 맞게 되어 옴니텔과 방송사가 시청자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모바일 융합서비스 회사 옴니텔(대표 김경선)은 스마트기기 전용 DMB 어플리케이션‘스마트 DMB’의 다운로드 시청자 6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를 3월 11일부터 QBS와 공동으로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옴니텔이 개발한 ‘스마트DMB’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 3사 중 2개사에 선 탑재로 내장되어 출시되고 있어, 2014년 3월 현재 600만 명에 이어 연말까지 이용자가 1300만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DMB’의 핵심서비스라 할 수 있는 고화질 DMB 서비스는 수도권 채널 중 8개 채널(KBS♥, KBS★, SBSⓤ, ⓜYTN, QBS, GS홈쇼핑, 홈앤쇼핑, U1)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지속 확대 예정이다. 최근에는 이른바 ‘끊김 없는 DMB’로 불리는 ‘하이브리드 DMB’까지 개발을 마치고 실험방송이 진행 중이다.

옴니텔과 QBS는 이처럼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모바일방송 앱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DMB’의 주인공인 시청자들에게 보답의 의미를 전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DMB 홈쇼핑문화도 함께 장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는 QBS 홈페이지(www.QBSi.co.kr/)와 모바일웹(m.QBSi.co.kr),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간단한 퀴즈 정답만 맞추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DMB 쇼핑채널인 GS SHOP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0원 상품권을 발송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1일 화요일부터 4월 11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당첨자 발표는 4월 18일 QB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