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한 투자정보로 수익률 32~95%
[클릭성공창업]BIBR In Labs사 신동준 투자전략 대표
“개인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를 이끄는 투자컨설팅 및 운용회사로 키워 나갈 것입니다”
서울 여의도에서 소형 투자컨설팅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BIBR In Labs사의 신동준(36ㆍ사진) 투자전략 대표는 “현재 주식, 선물, 옵션, 부동산에만 국한돼있는 부분을 채권투자까지 확장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신 대표는 “과거의 투자성공이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BIBR사(www.bibrinlabs.com)는 증권이나 부동산 관련 투자정보를 회원들에게 유료로 제공하고, 회원들의 투자관련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는 등 그야말로 지식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투자컨설팅회사다. BIBR은 Better Investment, Best Result (좋은 투자는 최상의 결과를 낳는다)의 앞자를 인용했다.
요즘 그는 바쁘다. 소위 투자를 좀 한다는 사람들에게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가 유명해진 것은 투자의 맥(脈)을 사전에 정확히 짚고 있다는 것. 신 대표가 제시하는 예리한 분석과 논리는 웬만한 증권사에서 내놓는 수준 이상이어서 여러 언론에 자주 인용이 되고 있다. 단적인 예로 최근 증시가 단기간 200P이상 유가와 환율을 이유로 폭락을 한 것과 관련, 신대표는 종합지수가 900P대에서 고공비행을 하던 3월말, 두차례에 걸쳐 ‘환율 상승과 이에 따른 외국인의 대규모 주식 급매도’, ‘유가급등에 의한 증시 대세하락’ 리포트를 차례로 제시하면서 주식투자 비중을 줄일 것을 권했다. 결과는 한달 뒤 그의 예고대로 정확하게 들어맞았다. 당시 대다수 내노라 하는 전문기관에서 종합지수 1,000P를 외쳤다. 그러나 결과는 BIBR사 시나리오대로 되고 말았다. 이후 입소문은 더해져 개인투자자들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 같은 꼼꼼한 투자전략과 치밀한 분석은 지난해 이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투자정보와 상담을 받은 모든 회원들에게 32~95%정도의 수익률을 올리게 했다. 현대모비스(수익률 247%), 대우조선(수익률 65%)에 대한 주식에서의 가치투자와 지난해 여름, 보유 부동산 매도에서 거둔 결과이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 지난해 5월말과 9월초 부동산 가격 고점 논리를 내세워 부동산의 장기 하락을 예고하기도 했다.
그는 신세기통신(017)창립 멤버로 6년간 일하다가 코오롱 정보통신으로 자리를 옮겨 2년 근무하는 등 이동전화서비스 및 SI업체에서 잘나가는 정보통신맨으로 활약했다. 당시 신 대표는 회사일과 후 밤마다 책과 씨름하며 투자분석 등을 연구하는 데 몰입했다고 한다. 이즈음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보고자 유명 증권정보사이트에서 ‘사이버애널리스트’활동을 했고 이후 증권사 실전투자대회 등에 참가해 입상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4월1일 직장인으로서의 생활을 마감하고 사업가로 변신을 꾀했다. (02)6267-2427
/양정록기자
입력시간 : 2004-06-08 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