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부부 목돈만들기 요령등 서비스‘맞벌이부부의 재테크 해결사가 된다’
투인컴(대표 김민선ㆍwww.two-income.net)은 맞벌이부부의 올바른 재테크 방법과 금융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맞벌이부부 전문 포털 사이트’다.
맞벌이라고 수입이 두 배로 늘진 않는 법. 육아도 가사도 고민이지만 ‘돈’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도 만만치 않다.
투인컴은 이런 맞벌이부부들이 모은 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재테크 요령 등을 제공, 재테크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전문사이트와 제휴, 대출ㆍ신용카드ㆍ부동산ㆍ보험ㆍ재테크금융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투인컴이 자랑하는 재테크 시뮬레이션 코너는 맞춤식 재테크 알짜정보를 회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목돈만들기, 목돈굴리기, 이자계산하기, 수수료계산 등 자신만을 위한 최적화 상품을 안내하는 한편 관련 은행까지 친절하게 안내,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테크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Q/A 상담실을 운영하고 전국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 직접 연결하는 등 방문자들의 ‘손’걸음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도 눈에 띈다.
투인컴은 이런 재테크 정보와 함께 맞벌이부부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비롯 가사분담과 육아, 부부갈등의 원만한 해결을 위한 도움말과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또 전문가 칼럼과 부부들을 위한 성(性)정보, 상담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육아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의 베이비시터업체를 연결한 시터넷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투인컴은 무료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회원 대 남성회원의 비율은 7대 3정도. 회원 대부분이 일반 회사원이나 공무원이지만 일반 주부도 적지 않다.
투인컴의 정현천 운영팀 부장은 “부부 중심의 새로운 가치관을 세우고 이들의 재테크 지혜를 모으는데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 맞벌이부부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한 차원 높은 가족 사이트로 약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