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레오넬 페르난데스 도미니카공화국 대통령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뒤 한-도미니카공화국 정상회담을갖고 협정 서명식에 임석하며 오후에는 국빈만찬을 베푼다.
▲한명숙(韓明淑) 총리는 오전 정부 중앙청사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한 뒤 경찰청에서 제60주년 여경 창설 기념식에 참석한다.
이어 오후에는 접견실에서 이임 주한노르웨이 대사를 접견한 후 서울시 행정 1.2부시장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수도권 정비위원회를 주재한다.
▲국회는 오전 본회의를 열어 직영급식의 단계적 확대를 골자로 하는 학교급식법 개정안 등 안건을 처리한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오전 시내 호텔에서 강봉균(康奉均) 정책위의장과 이용섭(李庸燮) 행자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열어 정부가 입법예고한 `일제강점하 국외강제동원희생자 등 지원에 관한 법률안'에 대해 논의한다.
우리당은 오전 국회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당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의원총회를 열어 6월 임시국회 본회의 전략을 논의한다.
우리당은 오후 국회에서 소속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어 5.31 지방선거 평가 및 향후 당 운영 방안을 논의한다.
▲한나라당은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와 의원총회를 잇따라 열어6월 임시국회 쟁점법안 처리방안을 논의한다.
김영선(金映宣) 대표는 오전 조계사에서 열리는 국회 정각회 조찬모임에 참석한뒤 조계종 총무원장인 지관스님을 예방한다.
▲민주당은 오전 국회에서 김진표(金振杓) 교육부총리로부터 교육정책 현안을보고받은 뒤 의원총회를 열어 본회의 법안 처리 방향을 논의한다.
한화갑(韓和甲), 장 상(張 裳) 공동대표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5.31 지방선거수도권 및 제주지역 당선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민주노동당은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의원단 연석회의를 열어 하반기사업계획 등을 논의한다.
문성현(文成賢) 대표는 오후 영등포시장 일대를 돌며 민생 투어를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