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은 만기까지 KOSPI200 지수상승률이 단 한 번이라도 25%에 도달하면 연 7%의 확정이자를 주는 주가지수연동예금 `퍼스트인덱스예금 6호`를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만기는 1년이다.
기업은행은 중소수출입업체 무역담당자의 외환실무처리를 돕기 위해 오는 19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을지로본점 15층 강당에서 외환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수출보험과 국제팩토링 등을 설명하는 무역실무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철도청의 주거래은행으로 최종 선정돼 14일 향후 5년간 독점적으로 거래를 하는 내용의 업무취급 약정을 체결한다. 우리은행은 이를 기념해 이날 오후 우수고객과 우리금융지주 및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천안간 고속철도를 함께 시승하는 행사를 갖기로 했다.
현대해상은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 를 통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에 필요한 보험료 납입증명서를 고객이 직접 발행할 수 있는`연말정산 보험 증명서 인터넷 발급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실시한다.
교보생명(www.kyobo.co.kr) 자사 홈페이지 에 `연말 정산 자동계산`코너를 신설해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코너에 접속해 자신의 연봉과 각 공제항목을 입력한 후 결과보기를 누르면 내년 초에 받을 수 있는 환급금액을 미리 확인 받을 수 있다.
<이진우기자 rai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