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소리바다, 이마트 제휴 통해 이마트폰에 소리바다 서비스 탑재

이마트폰 가입자 전원 대상, 소리바다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대형마트 1위인 이마트가 ‘소리바다(www.soribada.com)와 손을 잡고 알뜰폰 판매를 개시했다.


이마트 알뜰폰을 구매하면, ‘이마트 전용-소리바다 App’ 설치를 제공하며 매월 무료 20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리바다 App에서 ‘이마트인증’ 로그인 방식으로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원클릭 가입을 통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소리바다 무료 서비스는 이마트 알뜰폰 회원중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기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회원 전환을 통해 더욱 많은 서비스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관련기사



이마트 알뜰폰은 기존 MVNO폰과는 달리 통신비 할인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단말기인 삼성 갤럭시노트3, LG G2, 베가 LTE A부터 3G폰, 피쳐폰에 이마트 전용 선불폰까지 총 10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최신 기종 단말기에서 저렴한 통신 요금으로 소리바다 스트리밍까지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소리바다는 이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이마트 전국 각 매장과 기타 유통채널에서 판매. 배포되는 이마트 휴대폰에 "소리바다"의 음악 App을 설치, 탑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고객에게만 제공되지만, 연내 아이폰 고객까지도 확대할 계획이다. 연내 이마트 전용 소리바다 App 서비스는 스트리밍을 시작으로 향후 유. 무료 기반의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개인형 음악 감상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 및 제공하고자 한다.

소리바다는 삼성뮤직 제휴를 시작으로 이마트 알뜰폰까지 다양한 제휴를 통해 적극적인 모바일 플랫폼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나 이마트와의 제휴는 기존의 주 타깃층인 10 ~ 20대뿐만 아니라 30~40대 고객들까지도 주요 타깃연령층으로 확장하는 의미여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된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