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게임빌 '2012 스마트&소셜 게임파티'서 대표 퍼블리셔로 오픈 스피치

게임빌은 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12 스마트&소셜 게임파티'를 후원하고, 대표 퍼블리셔로서 오픈 스피치를 했다고 밝혔다. '2012 스마트&소셜 게임파티'는 그리ㆍMS 등 총 20여 개의 후원사와 30여 개의 발표사가 참여하고, 투자자ㆍ퍼블리셔ㆍ플랫폼 사업자ㆍ유망 개발사 등이 총망라된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서 700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빌은 송재준 부사장이 '2011년 스마트폰 게임 시장 리뷰 및 2012년 사업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고, 가장 큰 핵심 전략을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로 설명했다.


송 부사장은 2011년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리뷰하면서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소개했으며, 새로운 플랫폼 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차 비캐주얼 게임들이 부각되고,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 방식이 대세가 되고 있음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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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 사업 전략에 있어서는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체 통합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인 '게임빌 라이브(GAMEVIL LIVE)'를 통한 크로스 프로모션과 소셜 요소의 강화를 손꼽았다.

이어 송 부사장은 전 세계 시장에서 1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로 양산된 방대한 고객 풀을 확대하고, 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의 공략 강화'를 최대의 화두로 강조했다.

또 이를 위해 지역적인 확장과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로 구성되는 양대 플랫폼의 균형적 공략을 강력하게 드라이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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