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붕괴」로 표현되는 학교교육의 위기는 우리 사회의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문제로 등장했다. 불과 1개월 전만 해도 『설마…』하던 분위기에서 『큰일났다』라는 위기감이 확산되면서 「교실붕괴」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공론화되고 있다. 이와같은 논의의 일단을 소개하고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찾아본다.▤창사특선영화 「플래시댄스」 (MBC 오후11시40분)
복잡한 대도시 피츠버그의 한 제철공장의 용접공으로 일하면서 밤에는 나이트클럽의 플로어댄서로 일하는 18세 소녀 알렉스 오웬스는 도시의 삭막함과 비정한 현실 속에서도 고난을 극복하며 댄서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 알렉스가 일하는 공장의 사장 닉은 이혼남으로 알렉스의 춤에 반해서 그녀에게 접근하는데….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SBS 오후7시15분)
자기집보다 남의집에서 사는 것을 좋아하는 6살된 지혁이의 이중생활을 순간포착했다. 전남 영암에서 농약사를 운영하는 이광민씨와 김현미씨의 아들 이지혁군은 길 건너 꽃집을 운영하는 박현국·강수자씨의 집에서 아예 살다시피 한다. 그 사연을 들어본다.
▤EBS세상보기 (EBS 오후7시20분)
고고학계에서는 인류의 기원을 밝혀내기 위해 지구상에서 발견되는 화석인류를 통해 인간의 계보를 밝히는 형질인류학 또는 체질인류학을 이용하고 있다. 최근 화석인류학자들의 노력으로 인류의 기원에 대한 실마리가 서서히 풀리고 있다. 인류의 탄생과 진화를 밝히는 고고학자들의 연구성과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