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국내창업 트렌드] 찬바람이 불면… '핫'한 겨울 신메뉴 봇물

돈코츠라멘·단팥죽·뱅쇼… 따뜻한 먹거리 인기 기대<br>페이스북으로 수험생 마케팅 소셜커머스 쿠폰 등 이벤트도

부쩍 추워진 날씨 속에 따뜻한 겨울철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다양한 겨울철 신메뉴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오리엔탈 퓨전요리 전문점 라이스스토리는 최근 돈코츠라멘, 쌀크림파스타, 쌀볼로냐파스타를 새롭게 들고 나왔다. 특히 돈코츠라멘은 돼지뼈와 돼지고기를 진하게 우려낸 깊은 풍미의 국물로 올 겨울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라이스스토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겨냥해 오는 30일까지 '수능 스트레스, 영화로 풀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행사 기간 동안 라이스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는 고객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탈리안 파스타 치킨카페 빠담빠담도 이달 초 8종류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인 순살고추치킨은 순살치킨에 매콤한 청양고추가 첨가돼 담백한 맛을 내며 고추튀김도 함께 제공된다. 피쉬앤칩스는 담백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가라아케와 그린빈, 갈릭 후라이드 포테이토가 함께 어우러져 맥주와 잘 어울리는 게 특징이다.


숯불꼬치ㆍ퓨전요리 전문점 꼬지사께는 본사 메뉴개발팀이 개발한 메뉴를 비롯해 본사가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레시피 공모전에 당선된 메뉴들로 구성된 신메뉴 10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해물두부스테이크, 타코카르파쵸, 해물버터볶음 등은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의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조리시연 교육을 진행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는 겨울철 한정 음료로 토피넛라떼, 카페쇼콜라떼, 뱅쇼를 선보인다. 토피넛라떼는 달콤한 카라멜에 고소한 견과류의 향이 더해진 게 제격이며 카페쇼콜라떼는 초콜릿의 풍미에 에스프레소 휘핑 크림이 어우러진 커피다. 뱅쇼는 레드와인에 시나몬스틱, 정향, 오렌지, 사과 등을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유럽식 와인 음료로 투썸커피 CJ제일제당센터점, 광화문세종로점, 홍대투썸스튜디오에서만 판매한다.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순수단팥죽, 고구마동동단팥죽, 찰도넛동동단팥죽 등 단팥죽 3종을 출시하고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과 함께 단팥죽 신메뉴 5만개 가격을 반값으로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쿠팡 모바일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구매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한 달 이내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